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정근 전북대 교수, 시집 '詩앗을 심고' 출간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04-18 17:07 KRD7
#전북대 #안정근 교수 #詩앗을 심고 #별의 딸 #시집
NSP통신-안정근 전북대 교수
안정근 전북대 교수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담백하고 순수한 시의 언어로 사람의 다양한 감정과 일상을 표현하고 있는 시인 안정근(전북대 영어영문학과 교수)의 시집 '詩앗을 심고'(문예원)가 나왔다.

2015년 처녀 시집이자 세종도서에 선정된 '주머니에 별 하나'와 2017년 '별의 딸'에 이은 시인의 세 번째 시집이다.

그간의 시집에서 오랫동안 묵혀둔 시의 조각들을 세상에 내보이고, 서정의 시 세계를 더욱 또렷하게 드러낸 시인은 이번 시집을 통해선 자신의 시적 세계의 시작을 정갈한 시어로 되짚었다. 그 시작을 시인은 작품에서 스스로 ‘詩앗’이라 칭했다.

G03-8236672469

글쓴이의 말에서 시인은 유년의 긴 시절 같은 방을 썼던 형으로부터 ‘詩앗’이 시작되었음을 이야기 한다.

어느 날 문득 시집을 내고, 유년의 긴 시절 형인 안이성 시인이 방에 심어 놓은 시앗이 스스로의 마음에도 자리하고 있다는 것을 그제야 알게 됐다고.

그러한 시앗의 태동과 움틈, 열매 등이 모두 75편의 시에 투영돼 있다. 그의 인생과 사랑, 그리고 그리움이 정갈한 시어로 표현돼 있다.

양병호 시인(전북대 국어국문학과 교수) 역시 해설을 통해 안 시인의 시를 ‘술술 읽히는 순수 서정의 담백한 미학’이라 표현하고 있다.

양병호 교수는 “안 시인의 시는 쉽고, 빠르고, 경쾌하며, 안정적이고, 균형적이다. 그의 시는 해독의 긴장감이 필요 없다”며 “그저 삶의 저간에서 느끼는 조촐하고 소박한 상념들을 간단하고 쌈박한 어조로 풀어놓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인 안정근은 전주 출신으로 전북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텍사스대학교(오스틴)에서 유학해 1987년 언어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89년부터 현재까지 전북대 영어영문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