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 보건소, 2019년 아토피·천식 예방... 인형극 공연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4-19 15:07 KRD7
#경주시 #경주시 보건소 #아토피 천식 예방 인형극

아리와 키릭키릭, 아토피 피부염 관리... 예방법, 쉽고 재미있게 표현

NSP통신-경주시 보건소 아토피 천식 예방 인형극 단체사진. (경주시)
경주시 보건소 아토피 천식 예방 인형극 단체사진.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 보건소는 지난 18일 지역내 미취학 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주민건강지원센터 보건교육장에서 아토피 천식 예방 인형극 공연을 실시했다.

경주시 보건소와 경상북도 아토피 천식교육정보센터가 아토피 천식 예방사업 간담회에서 인형극이 어린이대상 교육으로 효과가 좋다는 점에 착안해 만든 단체를 통해 무대를 꾸몄다.

‘올챙이의 꿈’은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지역의 연극인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만든 단체이다.

G03-8236672469

인형극 ‘아리와 키릭키릭’은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주인공 ‘아리’가 꿈속에서 아토피별의 ‘키릭키릭’을 만나 아토피질환 관리와 예방법을 실천해 나가는 내용이다.

또한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과 아토피 피부염의 관리와 예방법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현대사회는 인스턴트식품, 도시화에 따른 생활환경의 변화와 면역체계 약화로 인해 알레르기 질환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소아청소년기에 적절히 관리 되지 않은 알레르기 질환은 성인기 중증 질환으로 이행해 경제적 부담과 손실을 초래한다.

보건소는 어려서부터 건강한 식생활과 올바른 피부 관리로 알레르기 질환예방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또한 현재 경주시보건소는 15개소(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를 아토피천식 안심기관으로 지정해 알레르기질환 예방 교육과 아토피천식예방 캠프 등 운영에 힘 쓸 계획이다.

이번 시범공연을 시작으로 방학기간을 제외한 월1회 정도 연7-8회 인형극 공연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장희 보건소장은 “아토피질환의 원인과 증상, 관리방법을 재미있는 인형극으로 직접 보여줌으로써 아동기 때부터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