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락앤락, 살균 소형가전 시리즈 ‘칼도마살균블럭’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04-22 09:17 KRD7
#락앤락(115390)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건강한 주방 생활을 도와줄 소형가전 ‘칼도마살균블럭’을 출시한다.

락앤락 ‘칼도마살균블럭’은 가족의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기본 조리도구인 칼과 도마를 쉽고 안전하게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지난달 내놓은 미니공기청정기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살균 소형가전 시리즈다.

락앤락 칼도마살균블럭은 UV LED와 열풍의 두 가지 방식으로 살균하는 ‘듀얼살균시스템’을 갖춰, 유해세균을 99.9% 살균하는 특장점을 지녔다. 도마 양쪽에 내장된 12개의 UV LED가 내부 깊숙한 곳까지 파장을 전달해 1차로 살균하고, 최대 60℃의 열풍으로 물기를 빠르게 건조시켜 2차 살균을 돕는다. 국가 공인 시험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의 살균 시험 분석 결과, 대장균과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칼과 도마에 쉽게 번식할 수 있는 유해세균이 99.9% 감소해 성능을 검증 받았다.

NSP통신-칼도마살균블럭 (락앤락 제공)
칼도마살균블럭 (락앤락 제공)

또한 육류용, 어류용, 채소용 등 3가지 용도로 구분된 전용 도마가 내장돼 식재료 간 교차 오염에 대한 우려도 덜어준다. 환경호르몬이 없는 무독성 TPU 소재 항균 도마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탄성과 내구성이 뛰어나 표면 패임을 최소화해 세균 번식도 적다. 용도별로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각기 다른 아이콘과 은은한 파스텔톤 색상을 적용했다.

G03-8236672469

더불어 도마 외에도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칼과 가위를 한 번에 살균할 수 있는 다용도 꽂이가 있어 한층 유용하다. 폭 3~8cm, 최대 길이 23cm까지 수납할 수 있다. 제품 후면에는 탈부착이 가능한 행주걸이도 있어, 열풍을 통해 삶은 것처럼 위생적으로 건조할 수도 있다.

락앤락은 22일 현대홈쇼핑에서 칼도마살균블럭을 처음 선보이며, ARS 자동주문 및 일시불 구매 시 1~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품은 락앤락 온라인 쇼핑몰인 락앤락몰에서도 정가(14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락앤락 한국상품개발본부 이강혁 상무는 “기온이 점차 높아지면서 식중독 위험도 커지는 만큼, 주방 위생과 직결된 칼과 도마 등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살균 소형가전을 선보이게 됐다”며 “식재료 하나도 꼼꼼하게 관리하는 주부에서부터, 조리도구 관리가 어려운 2030 가구에게도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