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침에읽고가자

금융당국, 혁신금융 서비스 지정 매뉴얼 게시 外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4-24 07:00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혁신금융 #금융위 #어린이집 #홀트아동복지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24일은 금융당국이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희망기업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매뉴얼을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하나금융지주(086790)가 국공립어린이집 충남아이키움뜰을 개원했다.

○…금융당국, 혁신금융 서비스 지정 매뉴얼 게시 = 금융당국이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희망기업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매뉴얼을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G03-8236672469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매뉴얼은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절차,세부 심사기준,심사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금감원은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매뉴얼과 우선심사 대상(19건) 이외 사전신청 86건의 신청회사, 그 외 신청 지원 희망회사를 위해 예상 Q&A도 게시할 예정이다.

○…하나금융, 국공립어린이집 충남아이키움뜰 개원 = 하나금융지주가 충청남도와 함께 충남 홍성에 위치한 충남아이키움뜰 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

충남아이키움뜰은 전국 최초로 주야간 24시간제로 운영되는 어린이집으로 공실이었던 충청남도 도지사 공관을 리모델링하고 하나금융그룹의 건립지원을 통해 개원된 영유아 보육시설이다.

○…우리금융지주, IT부문 조직 개편 = 우리금융지주가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안정적인 IT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임원 겸직 발령과 그룹의 IT조직을 확대 개편한다.

우리금융의 IT자회사인 우리에프아이에스 대표이사가 은행의 최고정보책임자(CIO)를 겸임하고 은행 IT그룹 산하에 IT기획단을 신설해 IT기획단장이 우리에프아이에스의 은행서비스 그룹장을 맡는다.

이에 우리에프아이에스 개발부서와 대응하는 은행 IT개발지원부서(금융·디지털·글로벌/정보 3개 개발센터) 신설하고 우리에프아이에스 디지털개발본부 신설 및 디지털 개발부서 통합재편한다.

또 은행과 우리에프아이에스간 상호 인력파견 등을 통해 기술개발을 강화 서비스 안정성을 향상시켜 그룹의 디지털 역량을 확대한다.

○…기업은행·홀트아동복지회, 청소년 희망바우처 업무협약 체결 = 기업은행이 아동과 청소년 지원 사업을 후원하기 위해 홀트아동복지회와 청소년 희망바우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IBK기업은행은 홀트아동복지회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진행하는 홀트가치학교 등을 지원한다.

홀트아동복지회는 기업은행의 후원금으로 기업은행 통장을 만드는 8~19세 아동과 청소년에게 1만 원 상당의 청소년 희망바우처를 제공할 예정이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