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저녁에 읽고가자

KST인텔리전스·블루포인트, 커넥티드카 빅데이터 사업 개발 협력 外

NSP통신, 정효경 기자, 2019-05-03 17:24 KRD7
#KST인텔리전스 #블루포인트 #캐딜락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 #콘티넨탈

(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KST인텔리전스가 블루포인트와 업무협약을 맺고 마카롱원 서비스 브랜드를 바탕으로 커넥티드카 빅데이터 사업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캐딜락코리아는 한국형 레몬법을 지난 4월 판매 차량부터 소급 적용하며 폭스바겐코리아는 레인보우 뮤직 앤 캠핑 페스티벌의 티켓 이벤트를 진행하고 르노삼성과 인피니티는 5월 시승 행사를 실시한다.

이외에도 콘티넨탈은 오는 6월 말까지 6세대 프리미엄 타이어 구매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03-8236672469

○…(업계 동향) KST인텔리전스·블루포인트, 커넥티드카 빅데이터 사업 개발 협력=KST인텔리전스와 차량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블루포인트이 업무협약을 맺고 KST인텔리전스가 마카롱원 서비스 브랜드 아래 전개하는 커넥티드카 빅데이터 사업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이번 협약으로 KST인텔리전스는 블루포인트의 OBD 모듈로 측정한 차량의 실시간 운행 데이터를 자사의 모빌리티 데이터 플랫폼 마카롱원에 축적할 계획이다.

수집된 빅데이터는 향후 KST인텔리전스가 구현할 커넥티드카를 위한 사용자 맞춤형 모빌리티 서비스 개발에 활용된다.

아울러 KST인텔리전스는 전기차, 초소형 전기차, 전기이륜차에도 블루포인트의 실시간 차량 데이터 수집·분석 기술을 접목해 충전설비의 운용효율 제고와 탑승객의 편의성 개선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기업 동향) 캐딜락, 한국형 레몬법 적용=캐딜락코리아가 자동차 교환·환불제도인 한국형 레몬법을 본격 실시한다.

캐딜락은 전 차종을 대상으로 올해 4월 1일 이후 판매된 차량에 한국형 레몬법을 소급 적용한다.

NSP통신-지난 2018년에 열린 레인보우 뮤직 캠핑 페스티벌 (폭스바겐코리아)
지난 2018년에 열린 레인보우 뮤직 캠핑 페스티벌 (폭스바겐코리아)

○…(이벤트·행사) 폭스바겐코리아, 레인보우 뮤직 앤 캠핑 페스티벌 티켓 이벤트 실시=폭스바겐코리아가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개최되는 레인보우 뮤직 앤 캠핑 페스티벌에 공식 타이틀 스폰서로 2년 연속 참여하며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티켓 이벤트를 실시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공식 소셜미디어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을 통해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참가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신청한 고객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티켓을 제공한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번 레인보우 뮤직 앤 캠핑 페스티벌에서 전면이 유리로 만들어진 폭스바겐 미러가든(Volkswagen Mirror Garden)을 운영하고 폭스바겐의 프리미엄 세단 아테온을 전시한다.

○…(이벤트·행사) 르노삼성, 전국 시승 이벤트 개최=르노삼성이 오는 26일까지 한 달간 전국 단위의 시승 이벤트를 개최한다.

르노삼성이 진행하는 이번 조금 다른 맛있는 시승 이벤트는 SM6와 QM6의 시승 체험과 함께 차량 구매 시 추첨을 통해 르노삼성이 선정한 전국 최고의 레스토랑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봄날의 미식 여행을 콘셉트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가온(서울), 알라프리마(서울), 메르씨엘(부산), 아리랑한정식(광주), 트리니떼(대구), 구르메(대전) 등 각 지역 최고의 레스토랑 이용권과 토스트기, 오븐, 주스기, 커피머신 등 조리도구로 구성된 6개의 패키지 경품이 마련돼 있다.

○…(이벤트·행사) 인피니티, 5월 차량 프로모션과 시승 이벤트 실시=인피니티 코리아가 5월 한 달간 신형 SUV 더 올 뉴 QX50을 비롯한 대표 차량의 특별 프로모션과 함께 전국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피니티는 인피니티 파이낸셜 프로그램을 이용해 더 올 뉴 QX50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저금리 할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스포츠 하이브리드 세단 Q50과 패밀리 럭셔리 SUV QX60도 이 프로모션 대상에 포함된다.

아울러 오는 8일부터 인피니티는 전국 시승 이벤트도 진행한다.

○…(부품·용품) 콘티넨탈, 6세대 프리미엄 타이어 프로모션 진행=콘티넨탈이 오는 6월 30일까지 콘티넨탈 타이어 6세대 제품 구매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콘티넨탈은 6세대(Generation 6) 타이어 제품 1세트(4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차량 주행 중 스마트폰 거치와 고속 무선 충전이 동시에 가능하고 차량 내 탈부착이 용이한‘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를 재고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인 콘티넨탈 6세대 라인업은 아시아 태평양 시장을 위해 맞춤 설계된 제품이다. 행사 대상 제품은 맥스 콘택트 MC6(MaxContact MC6), 울트라 콘택트 UC6(UltraContact UC6). 컴포트 콘택트 CC6(ComfortContact CC6), SUV 전용 ‘울트라 콘택트 UC6 SUV(UltraContact UC6 SUV) 등 6세대 전체 라인업이다.

NSP통신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