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카카오, AI Lab 사내 독립 기업으로 출범…B2B 사업 본격 진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5-07 18:01 KRD7
#카카오(035720) #AILab #사내독립기업 #B2B사업

인공지능, 검색 등 카카오의 핵심 기술 활용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B2B 사업을 다각화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Al Lab을 오는 15일 사내 독립 기업(Company-In-Company, 이하 CIC)으로 출범시킨다.

카카오는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조직 체계를 확립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Al Lab을 사내 독립 기업인 CIC로 설립하게 됐다.

AI Lab은 인공지능(AI), 검색 등 카카오의 핵심 기술이 결집돼 있는 조직으로 B2B 영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대표는 백상엽 전 LG CNS 미래전략사업부장 사장이 내정됐다.

G03-8236672469

AI Lab은 그 동안 스마트스피커 ▲카카오미니를 출시한 데 이어 현대자동차, GS건설, 포스코건설, HDC현대산업개발 등과 협력해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i의 기술 접점을 확대하는데 주력해왔다. 이와 함께 AI 설계 플랫폼 ▲카카오i 오픈빌더를 선보여 기업들이 카카오의 AI 기술을 사용해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앞으로도 카카오i 기술을 중심으로 사업 기반을 다지는 한편 카카오의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