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윤제균 감독 뮤지컬 영화 ‘영웅’으로 복귀…정성화 주연 확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5-13 13:12 KRD7
#윤제균 #뮤지컬영화 #영웅 #정성화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윤제균 감독이 대한민국 최초의 본격 뮤지컬 영화 ‘영웅’으로 돌아온다.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일 년을 담은 영화다.

또 영화 ‘영웅’은 2009년 안중근 의사 의거 100주년 기념작으로 10년 간 뜨거운 사랑 받아 온 대형 창작 뮤지컬 ‘영웅’을 영화화하는 작품으로 본격 한국형 뮤지컬 영화로 기획됐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G03-8236672469

6년만에 차기작을 결정한 윤제균 감독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기억하고 존경하는 안중근 의사의 이야기를 더 의미 있고 드라마틱하게 표현하기 위해 한국형 뮤지컬 영화에 도전하게 됐다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영화 ‘영웅’은 뮤지컬 ‘영웅’의 대표 넘버를 보고 듣는 재미와 감동뿐 아니라, 러시아, 중국, 일본 등 현지 로케이션을 통해 한 층 업그레이드 된 스케일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모두가 알고 있는 영웅 안중근 이면에 인간 안중근의 이야기도 담아내며 진정성 있는 감동으로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영웅’의 영화화만큼이나 관심을 모았던 주인공 안중근 역은 배우 정성화가 확정됐다. 정성화는 뮤지컬 ‘영웅’의 초연 이 후 지금까지 안중근 역을 연기한 오리지널 캐스트로서 영화 ‘영웅’에서도 완벽한 싱크로율과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영화 ‘영웅’은 추가 캐스팅을 확정짓고 올 하반기 크랭크인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