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영인 민주당 단원갑위원장, 북 콘서트 열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05-16 14:04 KRD7
#안산시 #더불어민주당 #북콘서트 #고영인 #서적

20일 신안산대학교 체육관서…‘경제성장 비밀, 복지국가’ 책 출간

NSP통신-고영인 더불어민주당 단원갑위원장 북콘서트 포스터. (단원갑위원장측)
고영인 더불어민주당 단원갑위원장 북콘서트 포스터. (단원갑위원장측)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고영인 더불어민주당 단원갑위원장이 오는 20일 오후 4시 경기 안산시 초지동 소재 신안산대학교 체육관에서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고영인 위원장은 “지역위원장 활동을 하면서 잠시간을 줄여 글을 쓰는 힘든 과정이었다. 그러나 국민들의 양극화로 인한 고통을 해결하고 지속적 성장을 담보할 수 있는 우리나라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싶었다”면서 “정치인으로서의 사명이라고도 생각했다. 국민의 행복과 나라의 성장을 현실에서 입증된 북유럽 국가에서 찾고 우리현실에 접맥하는 책이다. 많은 시민들과 정치인, 정치지망생들에게 권하고 싶다. 그래서 복지국가 비전을 함께 꿈꾸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고영인 위원장 ‘경제성장의 비밀, 복지국가’라는 제목으로 밈출판사에서 5월 7일 초판 인쇄 3000부를 출간했다. 현재 전국 주요서점에서 판매중이다.

G03-8236672469

고 위원장은 지역과 정치현장에서 무상급식 실현 등의 보편적 복지 실현 경험을 갖고 있다.

또 ‘경제성장의 비밀 ,복지국가’는 이런 실전 경험에다 북유럽 복지국가에 대한 통찰이 결합해 쉽고 설득력있게 우리가 받아야 할 복지혜택, 즉 인간의 품위를 지키는 삶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나아가 경제성장에 대한 사회적 관심 속에서 글로벌 저성장 시대에 한국의 성장 전략이 무엇이 되어야 할지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