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양시-안양대, 미세먼지·기후변화 공동 대처

NSP통신, 윤미선 기자, 2019-05-16 17:06 KRD7
#안양시 #안양대학교 #미세먼지 #기후변화 #최대호시장

16일 최대호 안양시장과 장병집 안양대 총장 양해각서 교환

NSP통신-16일 안양시청에서 안양시와 안양대학교가 미세먼지 및 기후변화에 공동 대처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최대호 안양시장(왼쪽)과 장병집 안양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16일 안양시청에서 안양시와 안양대학교가 미세먼지 및 기후변화에 공동 대처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최대호 안양시장(왼쪽)과 장병집 안양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경기 안양시와 안양대학교 기후에너지환경융합연구소 간 미세먼지 저감 및 기후변화에 공동대응 할 것을 다짐하는 업무협약이 16일 안양시청에서 있었다.

최대호 안양시장과 장병집 안양대학교 총장은 양측 기관을 대표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안양시와 안양대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미세먼지 저감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학술정보, 인력, 교육 등을 공유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안양권역 대응방안 연구에 보조를 맞추게 된다.

G03-8236672469

대기질 개선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 정책과제의 체계적인 연구개발 및 컨설팅을 지원함은 물론 지속가능한 환경보전 방안모색을 위한 공동협력 사업 발굴에도 힘을 모은다.

선진 환경기술을 도입할 경우 교육과 연수 또한 상호협력 속에 진행할 계획이다.

NSP통신-16일 안양시청에서 안양시와 안양대학교가 미세먼지 및 기후변화에 공동 대처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최대호 안양시장(가운데)과 장병집 안양대 총장(오른쪽 네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16일 안양시청에서 안양시와 안양대학교가 미세먼지 및 기후변화에 공동 대처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최대호 안양시장(가운데)과 장병집 안양대 총장(오른쪽 네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혁신적인 수단을 연구 개발하고 효과적인 정책과제를 시행하기 위해서는 지자체와 학계가 파트너십을 형성할 때 보다 수월하게 이뤄질 것”이라며 협약의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관·학 협력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과 기후변화 문제에 중추적 역할을 다해나가자”고 덧붙였다.

안양시는 이에 멈추지 않고 지리적 경제적으로 같은 생활권에 있는 군포, 의왕, 과천 등 인근지자체와도 손잡고 미세먼지 및 기후변화에 공동 대처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NSP통신 윤미선 기자 yms02050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