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건설, 실내 숲 놀이터 ‘H 아이숲’ 개발…하반기 분양단지 적용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9-05-21 09:11 KRD7
#현대건설(000720) #아이숲 #미세먼지 #어린이도서관 #카페
NSP통신-H 아이숲 이미지 (현대건설)
‘H 아이숲’ 이미지 (현대건설)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현대건설(000720)이 ‘숲’을 실내로 옮긴 놀이터 ‘H 아이숲(H i forest)’를 선보인다. H 아이숲은 미세먼지 걱정 없는 아이들의 놀이터이자 부모가 함께 시간을 보내는 패밀리 라운지 개념의 커뮤니티 공간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숲과 같은 환경을 단지 내에 구현하기 위한 많은 고민이 담겨있다”며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생활하도록 현대건설만의 특별한 커뮤니티도 준비 중이니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H 클린현관을 개발해 미세먼지 증가라는 환경변화에 대응한 바 있으며 올해는 숲을 주제로 어른과 아이가 함께 누리는 커뮤니티 공간을 개발한다. 숲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편백나무를 적용하고 청정한 실내공기를 유지하는 공기청정시설(산소발생기, 피톤치드 분사기 등)을 마련한다.

G03-8236672469

‘H 아이숲’은 실내의 공간이지만 나무타기, 언덕 구르기, 돌틈사이 숨박꼭질 등 자연속에서 가능한 다양한 놀이가 가능하도록 디자인됐다. 또 어린이도서관, 맘스카페 등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H 아이숲은 현대건설의 상징색인 노란색과 녹색을 ‘새싹이 자라 녹음이 되는’ 모티브로 발전시켜 디자인됐으며 올해 하반기 분양예정인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의 커뮤니티 각 공간에 확대·적용할 계획이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의 특색있는 놀이터 설계로 ‘우수 디자인(Good Design)’ 상을 비롯해 2010년 이후 12차례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NSP통신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