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궁시전수교육관, 해외 교류 프로젝트 공모사업 선정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19-05-27 11:38 KRD7
#광양시 #광양궁시전수교육관 #해외교류프로젝트공모사업선정 #전남문회관광재단 #동방의로마그리고햇살

동방의 로마 그리고 햇살, 우즈베키스탄과 문화예술의 폭 확대해 나간다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전남문화관광재단 공모사업에 광양궁시전수교육관의 우즈베키스탄과의 해외 교류 프로젝트 ‘동방의 로마 그리고 햇살’이 선정됐다.

‘동방의 로마 그리고 햇살’ 사업은 이주 82년의 고려인의 삶과 애환을 기리고, 1400년 전 아프로시압 벽화에 새겨진 고구려 사신의 교류와 그 의미를 재조명하는 한편,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12호인 궁시장의 우수성과 고유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교류 프로그램은 △2782 아프로시압 벽화의 모작 △무형문화재의 활과 화살 전통기법 교류 △햇살에 비친 반사의 나라 등으로, 우즈베키스탄의 고려인들을 초청하여 전시 관람 및 커뮤니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고국의 전통문화예술에 애국심과 자부심을 느끼게 하고자 한다.

G03-8236672469

아울러 광양궁시전수교육관은 우즈베키스탄의 ‘국립 예술 아카데미’와 MOU를 체결하여 국가와 도시 간의 문화 예술교류를 이해하는 폭넓은 계기를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김기 광양궁시전수교육관 궁시장은 “전통 궁시 작업을 시작한 지 66년, 내 나이 80세 평생동안 궁시장으로 살아오면서 우리 시를 빛내고 한국인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광양의 무형문화재로서 생이 끝나는 그 날까지 광양을 빛내고 궁시장으로 책임과 소임을 다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경수 문화재팀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국가 간의 전통예술뿐만 아니라 지역의 문화예술 교류도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우리 시가 국제적 문화 관광도시로서 발돋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광양궁시전수교육관에 연락하면 된다.

NSP통신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