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차, 말레이시아에 수소전기차 넥쏘 공급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05-28 10:54 KRD7
#현대차(005380) #말레이시아 #수소전기차 #넥쏘 #동남아
NSP통신-(오른쪽부터) 이용석 현대자동차 아태권역판매실장(상무), 사르비니 수하일리(Sharbini Suhaili) 사라왁 에너지社 CEO, 로우 위앤 룽(Low Yuan Lung) 말레이시아 현대자동차 대리점 사장이 넥쏘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현대차)
(오른쪽부터) 이용석 현대자동차 아태권역판매실장(상무), 사르비니 수하일리(Sharbini Suhaili) 사라왁 에너지社 CEO, 로우 위앤 룽(Low Yuan Lung) 말레이시아 현대자동차 대리점 사장이 넥쏘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현대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차(005380)의 수소전기차 넥쏘가 동남아 시장에 첫발을 내딛었다.

현대차는 27일 오후(현지시각) 말레이시아 동부 사라왁주(州) 쿠칭에서 열린 동남아시아의 첫 수소충전소 개소식에서 사라왁주의 에너지 공기업 ‘사라왁 에너지社(Sarawak Energy Berhad)’에 넥쏘 2대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이용석 현대차 아태권역판매실장(상무), 아방 조하리 오펭 (Abang Johari Openg) 사라왁주 주지사, 사르비니 수하일리(Sharbini Suhaili) 사라왁 에너지社 CEO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G03-8236672469

말레이시아 사라왁주에 전력을 공급하는 사라왁 에너지社는 교통·수송 분야 혁신을 위해 수소 생산시설과 충전소 등 친환경 인프라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설립한 동남아시아 첫 수소충전소의 시범 운행 차량으로 글로벌 수소전기차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차 넥쏘를 선정했다.

또 이번에 공급된 넥쏘는 사라왁주의 다양한 공공 부문에서 시범 운행 차량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사르비니 수하일리 사라왁 에너지社 CEO는 “높은 수준의 수소전기차 기술력과 안전성, 긴 주행거리를 갖춘 넥쏘가 프로젝트에 적합하다고 판단되어 시범 운행 차량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이에 현대차 관계자는 “말레이시아에 2대의 넥쏘를 공급하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동남아 지역에서의 수소전기차 진출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넥쏘는 미국 자동차 전문 미디어 ‘워즈오토’가 선정하는 ‘2019 세계 10대 엔진’ 에 선정되며 우수한 친환경 파워트레인 기술력을 입증했을 뿐만 아니라 이달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Autocar)가 실시한 ‘2019 오토카 어워드’에서 상품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게임체인저(Game Changer)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국내외 다양한 기관과 언론으로부터 상품성을 인정받으면서 넥쏘는 올해 5개월 만에 글로벌 판매 1000대를 돌파하는 등 수소전기차 판매 가속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