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올림픽병원, 남양주시 리틀야구단과 ‘꿈나무 의료지원’ 협약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05-29 09:28 KRD7
#올림픽병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올림픽병원(병원장 이재훈)이 전국 리틀야구대회 최다 우승팀인 남양주시 리틀야구단(감독 권순일)과 ‘꿈나무 의료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남양주시 리틀야구장에서 열린 협약식은 올림픽병원 이재훈 병원장, 강아은 감사를 비롯, 남양주시 리틀야구단 권순일 감독 및 코칭 스태프, 야구단 학생들, 학부모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림픽병원은 야구 선수의 꿈을 키워가는 어린 선수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것은 물론, 연습 및 경기 도중 발생하는 부상과 안전사고에 대한 적극적인 치료 협조와 함께 각종 의료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상호 교류협력이 가능한 분야를 발굴하여 추진하고, 양 기관의 홍보 증진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NSP통신-올림픽병원 의료진들과 남양주시 리틀야구단 선수 및 코칭스태프, 학부모 등이 협약식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올림픽병원 제공)
올림픽병원 의료진들과 남양주시 리틀야구단 선수 및 코칭스태프, 학부모 등이 협약식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올림픽병원 제공)

올림픽병원은 2012년 개원 이래 스포츠의학〮척추〮관절 분야를 선도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남양주시 리틀야구단은 전국대회를 54회나 우승한 전국 최강팀으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최대치로 끌어올릴 전망이다.

G03-8236672469

올림픽병원 이재훈 병원장은 “야구 꿈나무들이 류현진처럼 세계적인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최상의 의료 서비스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며 “우리병원이 여자 프로골프단을 창단하고 KLPGA 공식지정병원으로 선정된 후 여자골프에 대한 관심이 확대 되었듯이 어린이 야구 문화 저변 확대에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남양주시 리틀야구단 권순일 감독은 “어린 선수들이 꿈을 향해 건강하게 뛸 수 있도록 의료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소속 학생들이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