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이배냇, 유산균과자 ‘핑거요거트’ 누적 500만개 판매 돌파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05-30 09:25 KRD7
#아이배냇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아이배냇은 유산균 동결건조 제품 ‘핑거요거트’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

무더운 여름철 영유아를 키우는 부모들은 아이먹거리에 걱정이 많다. 다양한 간식을 주고 싶지만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그 중 냉장보관이 필요한 요거트와 치즈는 아이들에게 필수 간식이지만 유제품 특성상 여름철 간식으로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다.

핑거요거트는 아이배냇이 2014년 선보인 동결건조 유산균 과자로 가루와 액상형태로 판매되던 영·유아 유산균 제품 시장에 큰 변화를 일으켰다.

NSP통신-핑거요거트 (아이배냇 제공)
핑거요거트 (아이배냇 제공)

유제품 간식인 요거트와 치즈에 동결건조 공법을 결합해 영양성분은 그대로 유지하며 아이 스스로 집어 먹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핑거푸드 제품인 핑거요거트와 핑거치즈가 요즘 같은 날씨에 외출 간식으로도 인기가 꾸준하다.

G03-8236672469

아이배냇 핑거요거트는 입안에서 순하고 부드럽게 녹으며, 플레인, 바나나, 딸기, 블루베리, 산양요구르트의 총 5가지 맛으로 살아있는 20억 유산균이 여름철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 어린아이들의 장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핑거치즈는 일반 치즈와 다르게 더운 날씨에도 손에 달라 붙지 않고 밖에서도 걱정없이 아이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치즈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핑거요거트 제조에 사용 된 동결건조 공법은 식품 원재료를 급격하게 동결하여 초저온에서 수분만 제거하는 기술이다. 식품 본연의 맛과 향,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 첨단 공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아이배냇 관계자는 ‘핑거요거트는 개봉 후에도 바삭함이 유지되고 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아 아이들이 맛있게 먹으면서 재밌어 하는 제품 중 하나’라며 ‘HACCP인증을 받은 안심먹거리로 앞으로도 고품질 제품을 통해 국내 어린이 제품 시장에서 지위를 확고히 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