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에너전트, 지오인터내셔널 인수…스포테인먼트 분야 진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6-04 08:59 KRD7
#에너전트(041590) #지오인터내셔널 #스포테인먼트

국내 유명 호텔, 리조트, 쇼핑센터 등 건설한 30년 흑자 기업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에너전트(041590)가 지오인터내셔널(대표 박군희)을 인수하며 스포테인먼트 분야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지오인터내셔널은 상업적 건축과 인테리어의 총 집합체로 불리는 호텔 인테리어 전문 기업이다. 그랜드하얏트호텔, 조선호텔, 인터컨티넨털호텔 등을 수주하며 호텔에 특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시작했다. 자체 공장에서 호텔 콘셉트에 맞는 가구 제작과 디자인이 가능한 30년 흑자 기업이기도 하다.

해외에서는 베트남 국가 시설인 국회의사당 본회의장과 인터콘티넨탈호텔, 아시아나플라자레지던스호텔 그리고 캄보디아의 대표적인 쇼핑몰인 이온몰 1, 2곳 등 굵직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G03-8236672469

박군희 대표는 “앞으로 지오인터내셔널은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접목시킨 스포테인먼트 분야에서 활약할 계획”이라며 “스포테인먼트 시설의 설계부터 시공 노하우까지 갖춘 지오인터내셔널의 경험이 풍부한 만큼 경쟁력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가 어우러진 시설이 늘어나고 있다. 하남과 고양스타필드 및 파라다이시티 컬처파크 등과 같이 스포테인먼트 시설을 갖춘 차별화된 아파트 등도 선보이고 있다.

지오인터내셔널은 중국 2개 대도시에 설계를 제공한 바 있다. 국내와 해외에서 스포테인먼트 수주 경험을 갖춘 업체가 많지 않아 지오인터내셔널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질 수 밖에 없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시장 규모는 2016년 28.4조원에서 2020년 41.5조원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오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최근 지역과 특정 계측을 고려한 다양한 콘셉트의 호텔이 출현하면서 호텔시장이 양적 질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일반 리모델링 시장도 일상의 활력을 불어넣는 스테이케이션이 신 주거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지오인터내셔널의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