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동향

하나금융지주, 동북아 초국경 경제협력 포럼 개최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6-05 14:17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경제협력포럼 #러시아 #법조계 #블라디보스톡
NSP통신-지난 3일 열린 동북아 초국경 경제협력 포럼에서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부회장(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잠불라트 떼키에프 연해주 국제협력위원회 위원장(사진 왼쪽에서 첫번째), 김승동 유라시아21 이사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 알렉세이 스타리치코프 연해주 주정부 관광국장(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지주)
지난 3일 열린 동북아 초국경 경제협력 포럼에서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부회장(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잠불라트 떼키에프 연해주 국제협력위원회 위원장(사진 왼쪽에서 첫번째), 김승동 유라시아21 이사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 알렉세이 스타리치코프 연해주 주정부 관광국장(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지주)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하나금융지주(086790)가 지난 3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유라시아21과 하나금융경영연구소 공동 주관으로 ‘동북아 초국경 경제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극동지역 금융•관광•물류 등 전략적 경제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4가지 세션에 걸쳐 한국 및 러시아의 학계•법조계 전문 인사가 발제하고 토론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특히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연구소장 및 러시아KEB하나은행 법인장이 ‘초국경 금융협력’이라는 주제로 포럼 1세션 발제를 하는 등 극동지역 금융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G03-8236672469

포럼 종료 후 하나금융지주는 KEB하나은행 러시아 법인 주도로 국내 및 현지 기업체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현지화 영업에 나섰다. 러시아 진출 및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 대상 투자설명회 및 금융상담을 진행했다.

하나금융지주 관계자는 “러시아 극동개발부 산하의 극동투자 및 수출청(FEIE)와 MOU 체결을 준비 중”이라며 “향후 극동개발구역 및 블라디보스톡 자유항에 대한 투자 유치 및 수출입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포럼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부회장은 “하나금융은 신남방, 신북방 전략TFT」를 설치하여 주요 국가 진출 전략을 수립 중이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동북아 초국경 지역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도를 높이고 정부의 신북방정책에 적극 동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