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동향

비자·라인페이, 핀테크 혁신 전략적 제휴 체결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6-07 09:18 KRD7
#비자 #라인페이 #핀테크 #금융 #혁신
NSP통신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Visa(이하 비자)와 LINE Pay(이하 라인 페이)가 지난 6일 핀테크 혁신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제휴 내용으론 ▲일상 소비 결제 ▲가맹점 솔루션 ▲핀테크 서비스 ▲마케팅으로 구성됐다.

우선 일상소비 결제와 관련된 내용으론 전 세계 1억 8700만 규모(월간 활성 사용자 기준) 의 라인 사용자들은 라인 앱으로 디지털 비자카드를 가입할 수 있다. 이후 비자 카드를 추가해 휴대폰으로 결제를 할 수 있으며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새로운 소비자 경험과 해외 여행 시 활용 가능한 맞춤형 혜택 및 결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가맹점 솔루션으론 라인 페이 사용자는 비자의 전 세계 5400만 가맹점에서 라인 페이의 혜택과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또 라인 페이를 직접 취급하지 않는 곳에서도 라인 페이 디지털 지갑을 통해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향후 비자와 라인페이는 라인 페이 디지털 지갑도 전세계적으로 호환해 사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핀테크 서비스 부문에선 라인 페이와 비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B2B, 해외 결제, 화폐 대체 거래 등의 부문에서 새로운 결제 경험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마케팅은 오는 2020년 도쿄 올림픽 개최를 앞둔 상황에서 비자와 라인 페이는 일본의 현금 없는 사회를 향한 움직임을 가속화하기 위해 상호 협력 하에 독점 마케팅 캠페인 및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