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해철 의원, 한양대 ERICA 정부 산학연협력단지 조성 MOU 참석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06-12 15:09 KRD7
#안산시 #전해철 #국회의원 #한양대 #경기도

혁신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도모 등 기대

NSP통신-11일 경기도청 신관에서 열린 한양대 ERICA 정부 산학연 협력단지 조성사업 유치 확정에 따른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송한준 경기도의장(왼쪽부터),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 전해철 국회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원실)
11일 경기도청 신관에서 열린 한양대 ERICA 정부 산학연 협력단지 조성사업 유치 확정에 따른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송한준 경기도의장(왼쪽부터),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 전해철 국회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안산상록갑)은 11일 경기도청 신관에서 열린 한양대 ERICA 정부 산학연 협력단지 조성사업 유치 확정에 따른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했다.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가 지난달 선정된 대학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은 대학 내 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해 기업과 연구소가 입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유망기업을 대학 내에 유치해 산학연협력 혁신 거점으로 활용하면서 대학 우수 인력, 기술과 기업을 연계해 R&D역량을 강화하고 혁신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G03-8236672469

전해철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문재인정부가 추진중인 혁신성장의 한축은 R&D기술이다. R&D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것은 좋은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조성이지만 이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개발된 기술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 적시에 제공하고 실질적인 사업화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라며“산학연협력 거점이 조성되면 한양대 ERICA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인력과 기술이 기업의 혁신역량과 유기적으로 연계되며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전해철 국회의원,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