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문재인 대통령 “5G 등장 e스포츠 발전…韓·스웨덴 게임 산업의 강국”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6-15 20:34 KRD7
#문재인대통령 #올림픽위원회 #e스포츠

“올림픽위원회도 e스포츠와 정통 스포츠의 협력 방안 고심 중”

NSP통신- (스포티브게임즈 영상 캡처)
(스포티브게임즈 영상 캡처)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각) 스웨덴 시스타(Kista Science City)에서 열린 5G 시연행사 및 컴투스의 대표 모바일게임인 서머너즈워의 e스포츠 친선교류전에 참석해 눈길을 모았다.

이날 문 대통령은 격려사를 통해 “양국 젊은이들이 어울려 즐기는 모습을 보고 싶어 e스포츠 현장을 방문했다”며 “오늘 경기를 직접 관람하니 e스포츠가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를 알 것 같다. 처음 봐도 재미가 있다. 빠른 판단과 전략으로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보여준 선수들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고 격려했다.

또 문 대통령은 “e스포츠는 최근 스포츠의 또 다른 종목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며 “2018년 아시안 게임에서는 e스포츠가 시범종목으로 채택이 됐고 국제 올림픽 위원회에서도 e스포츠와 정통 스포츠의 협력 방안을 고심 중에 있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더불어 “오늘 직접 봤습니다만 최근에는 5G의 등장과 함께 더욱 놀라운 속도로 스포츠가 발전하고 있다”며 “스웨덴과 한국은 게임 산업의 강국이자 5G 시대를 이끄는 선도국으로 e스포츠를 통해 서로 협력하면서 서로 경쟁해 나갈 양국의 관계가 기대가 많이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오늘 만남을 통해 스웨덴과 한국의 젊은이들이 친밀감을 느끼고 서로 이해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한국과 스웨덴 양국이 첨단 산업 분야에서도 계속해서 협력을 늘려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