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스트레이 키즈, 해외문화홍보원 초대 홍보대사 발탁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9-06-18 12:46 KRD7
#스트레이 키즈 #해외문화홍보원 #홍보대사

19일 오후 6시 새 스페셜 앨범 '클레 투 : 옐로 우드'과 타이틀 곡 '부작용' 발표 컴백

NSP통신- (해외문화홍보원 제공)
(해외문화홍보원 제공)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차세대 K팝 선두주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앞장선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은 18일 오전"한국 문화와 한류 콘텐츠 등을 해외에 알리고,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그룹 ‘스트레이 키즈’를 제1대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해외문화홍보원은 매년 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K팝 그룹과 함께 ‘국제 콘텐츠 공모전(Talk Talk KOREA 2019)’을 진행해 왔다. 특히 해당 기관을 대표하는 홍보대사를 선정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스트레이 키즈는 한 해 동안 해외문화홍보원이 진행하는 주요 행사에 참여해 한국을 세계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

G03-8236672469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018년 3월에 데뷔해 '신인상 10관왕'을 석권하며 가요계 최고 신인으로 떠올랐다. 올해 발표한 ‘클레 원 : 미로(Clé 1 : MIROH)'는 미국을 비롯한 해외 15개 지역의 아이튠즈 앨범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최근 자카르타, 멜버른, 시드니, 마닐라 등 해외에서의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짓기도 했다. 또한 미국 쇼케이스 투어를 전회 매진시키는 등 ‘K팝 대표 그룹’으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9일 오후 6시 새 스페셜 앨범 '클레 투 : 옐로 우드(Clé 2 : Yellow Wood)'와 타이틀 곡 '부작용'을 발표하고 컴백한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