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상위권 순위 재탈환…업데이트 효과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6-18 13:32 KRD7
#컴투스(078340) #서머너즈워

지난 13일 ‘서머너즈 워’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프랑스, 독일 등 매출 순위 1위 재 기록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매출 순위 상위권을 재탈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13일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 자메이카 등 유럽과 남미 주요 국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전체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순위 탈환을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오세아니아의 피지에서 게임 매출 1위에 최초로 이름을 올리고, 네덜란드, 스위스, 벨기에, 스웨덴 등 유럽 주요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아르헨티나, 태국, 싱가포르 등 북남미와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도 RPG 장르 매출 TOP3에 오르는 등 세계 전역에서 상승세를 기록, 꾸준한 인기를 방증했다.

G03-8236672469

컴투스는 최근 5주년을 맞이한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유저들을 위해 대규모 신규 콘텐츠인 차원홀과 2차 각성 시스템을 선보였다.

차원홀은 스테이지별로 4성 이하 몬스터 사용, 같은 속성 몬스터 입장 등 제한 규칙을 적용해 전략 전투에 핵심을 둔 콘텐츠로, 기존 및 신규 유저 모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기존 2~3성 몬스터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2차 각성 시스템을 통해 보다 매력적이고 강력한 몬스터를 육성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순위 반등은 출시 5주년을 맞이하는 서머너즈 워의 저력을 입증하는 사례라고 볼 수 있다”라며 “최근 한-스웨덴 e스포츠 친선 교류전에서도 경기 종목으로 선정되며 전 세계가 사랑하는 글로벌 대표 모바일 게임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게 됐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