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남드래곤즈, 후반기 성적 향상 위한 멘탈 프로그램 킥오프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19-06-24 12:29 KRD7
#광양시 #전남드래곤즈 #Mental프로그램

Mental 프로그램은 총 7회에 걸쳐 진행, 선수들의 긍정 심리자본을 증진시켜 최상의 멘탈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성철 기자 = 전남드래곤즈(사장 조청명)는 선수들의 긍정 심리자본을 증진시켜 최상의 멘탈을 가지고 후반기 성적 향상을 할 수 있도록 심리와 정신 전반을 서포트하는 멘탈(Mental) 프로그램을 킥오프(Kick-off) 했다.

이 멘탈 프로그램은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며, 첫 코칭은 지난 21일 포스코교육관에서 진행되었다.

첫 시간에는 국민대학교 리더십 코칭교수인 박창규 교수(국제공인 마스터코치)의 ‘자기인식과 잠재력을 일깨우는 방법’에 대한 특강을 통해 왜 스포츠 멘탈코칭이 필요한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자기 인식과 잠재력, 목표달성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또한 그룹 코칭을 통해 ‘나는 어떠한 선수인가?’, ‘나의 멘탈은 안녕한가?’라는 주제로 자신들을 되돌아 보고 선수들 자신의 잠재력과 목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남드래곤즈는 앞으로도 매 멘탈코칭 세션마다, 주제별 미니특강과 그룹별 멘탈코칭 진행을 통해 선수들의 정신력을 단단히 구축하고, 격주로 주제에 맞는 멘탈코칭 칼럼을 통해 선수들의 정신력에 대한 이해와 동기부여를 지속적으로 해 나갈 계획이며, 2회차는 ‘탁월함을 내는 강점기반의 플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NSP통신
NSP통신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