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산은, 경제활력제고 특별운영자금·혁신성장 시설투자 특별온렌딩 출시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6-27 11:30 KRD7
#산업은행 #특별운영자금 #경제활력 #혁신성장 #시설투자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산업은행(이하 산은)이 오는 28일 ‘KDB 경제활력제고 특별운영자금’과 7월 8일‘혁신성장 시설투자 특별온렌딩’을 출시한다.

이 상품은 산은이 지난 2018년 대규모 당기순이익을 실현하면서 혁신성장 지원 등 정책금융 수행 기반이 확대됨에 따라 중소·중견기업들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마련된 특별자금이다.

KDB 경제활력제고 특별운영자금은 전통 주력산업 또는 혁신성장분야를 영위하는 중소·중견기업을 지원대상으로 조선·자동차 업종 및 지방소재기업이나 일자리창출효과가 큰 서비스산업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G03-8236672469

혁신성장 시설투자 특별온렌딩은 전통 주력산업 또는 혁신성장분야를 영위하는 중소기업의 시설투자에 대해 금리우대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이번 출시되는 상품들은 자동차·조선 등 전통 주력산업 영위 기업이나 혁신성장분야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경제활력 제고를 위해 산은의 이익유보 확대분을 활용해 중소·중견기업들을 지원한다는 측면에서 국내 대표 정책금융기관으로서 금융의 공공성을 실현한 대출상품이라는 데 의의가 크다.

산은은 “이번 KDB 경제활력제고 특별운영자금 및 혁신성장 시설투자 특별온렌딩 출시를 기점으로 향후에도 지속가능한 정책금융 기반 확보를 위해 재무안정성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며 “경제활력 및 성장동력 확충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금융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