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행복ICT, ICT 인프라 에코사업 본격화…발달장애인 3명 선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7-01 09:19 KRD7
#행복ICT #ICT인프라에코사업 #발달장애인
NSP통신-행복ICT ICT 인프라 에코 사업팀원들.
행복ICT ICT 인프라 에코 사업팀원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행복ICT(이사장 유항제)는 발달 장애인들이 자기 주도적 미래 설계와 자립을 돕는 신성장 사업으로 ICT인프라 에코(ECO) 사업을 집중 육성한다.

행복ICT는 고용노동부가 인증하고 한국 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인 표준 사업장으로 지정한 사회적 기업이다.

2011년 행복나눔재단·SK C&C·SK텔레콤이 함께 설립한 재단법인으로 시스템 개발과 운영·ICT 솔루션 개발 사업을 영위하며 작년말 기준 73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G03-8236672469

전체 직원 66명 중 41%인 27명의 장애인을 고용하고 있으며 이번 리사이클링 사업 발굴을 통해 지체장애인중심이었던 장애인 고용의 범위를 발달장애인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행복ICT는 지난해 말 발달장애인과 함께 하며 자사 ICT 사업 기반의 지속 성장이 가능한 신규 사업으로 ‘ICT 인프라 에코 사업’을 선정했다.

ICT 인프라 에코 사업은 기업들로부터 기증 받은 노후 노트북·데스크톱 등 ICT 기기를 재사용·활용이 가능하도록 리사이클링 과정을 거쳐 재판매하는 사업이다.

SK하이닉스·SK텔레콤·SK이노베이션·SK C&C·SK E&S·SK인포섹 등 SK관계사에서 노후 ICT 기기를 기증하고 있다.

올 1월 ICT 인프라 에코 사업팀 신설 후 발달장애인 3명을 선발해 1개월간의 교육을 거쳐 3월에 직원으로 채용했다.

최민우씨(22세), 심창용씨(20세), 김현진씨(20세)는 업무에 투입된 지 2~3개월 만에 노트북∙데스크톱 등에 대한 검수와 분류는 물론 ▲부품 탈거 ▲외장 클렌징 ▲부품 분해·조립 등의 전문 업무를 척척 해내며 주위를 놀라게 했다.

이들은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사회적 기업 리맨이 제공한 전문 작업 공간에서 근무 중이다.

행복ICT는 이들 3인방의 활약 속에서 올해 3억원의 ICT인프라 에코(ECO) 사업 매출을 기대한다. 내년에는 이들과 함께 일할 발달장애인들을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행복ICT 김준범 대표는 “ICT 인프라 에코 사업에서 작은 배려와 관심만 있다면 발달장애인들이 ICT 전문가로 충분히 성장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봤다” 며 “앞으로도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새로운 ICT 사업 발굴을 강화하고, 우리 장애인 직원들이 일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며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