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詩, 사진에 스미다’ 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07-03 17:38 KRD7
#군산시 #근대역사박물관 #詩 #사진에 스미다 #사진전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하 박물관)은 시민열린갤러리(1층)에서 여름을 맞아 8월 25일까지 ‘詩, 사진에 스미다’ 展을 개최한다.

풍경사진에 시조를 담은 이번 전시는 사진전이자 시조(時調)전으로 여느 전시와는 색다른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시조를 써오던 두영자 시인은 시조를 전할 방법을 찾던 중 직접 촬영한 풍경 사진 이미지 위에 시조를 한데 담은 두영자 시인의 ‘시·사진전’ 이 전시되고 있다.

G03-8236672469

이번 전시는 군산 월명공원 수원지와 은파호수공원 등 군산시민들에게 이미 익숙하고 친근한 배경을 사진으로 담아내고, 각 사진에 어울리는 심상을 시조로 빚어내 사진과 시조가 한데 어울어져 두 장르를 더욱 빛나게 한다.

특히 두영자 작가의 사진풍경은 사계절의 흐름을 사진으로 포착해 시간의 흐름속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전해준다.

‘노란 어리연’, ‘수련’, ‘연’ 등 시어를 통해서도 사진과 동화된 시조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이번 전시의 대표작품으로는 노란 어리연, 봄 조르기, 소나기 등이 있다.

평소 ‘모든 만남에는 오고 가는 때가 있다’ 라는 '시절인연'을 중시하는 작가는 작품을 구상하고 준비하면서 사람의 인연뿐 아니라 자연과의 '시절인연'도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 이번 시·사진전을 준비했다고 전시소감을 전했다.

박물관 시민열린갤러리는 매년 예술적 소양이 뛰어난 일반 시민들이 참여해 꾸며가는 전시공간으로 회화, 사진, 공예 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작품성이 뛰어난 시민 작가들의 전시를 만날 수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