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원씨아이, 中 출판 문화 기업과 MOU 체결…韓·中 콘텐츠 교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7-04 17:40 KRD7
#대원미디어(048910) #대원씨아이 #중국출판그룹디지털미디어유한공사 #중국출판문화기업 #콘텐츠교류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문화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의 자회사 대원씨아이가 중국출판그룹디지털미디어유한공사와 업무제휴협약(이하 MOU) 체결했다.

양사는 한중 웹툰·만화 시장 확대를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통해 양사가 보유한 인기 콘텐츠를 한중 양국의 독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중국출판그룹디지털미디어유한공사는 중국 일반서적(대중도서) 및 전문서적 출판 기업인 중국출판그룹의 완전 출자 자회사다. 주요 사업으로 만화를 비롯한 웹툰, 전자서적, 오디오북과 디지털도서관 등을 제작 및 배급하고 있다.

G03-8236672469

대원씨아이 황민호 부사장은 “이번 양사의 MOU 체결을 통해 국내 독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원씨아이의 다양한 인기 작품이 중국에서도 그 인기를 이어갈 것을 기대한다”며 “해외의 인기 콘텐츠들도 대원씨아이를 통해 국내 독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원씨아이는 대원미디어(당시 대원동화)의 출판사업부로 출발한 만화출판 업계의 대표적 기업으로 슬램덩크, 원피스, 도라에몽, 너의 이름은 등의 밀리언셀러 작품의 국내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또 열혈강호,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등의 국내 인기 작품에 대한 해외 판권도 보유하고 있어 글로벌 사업 전개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