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엑스마인드, 발전플랫폼 HEGS에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제공 협약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7-05 13:14 KRD7
#엑스마인드 #HEGS #블록체인플랫폼기술제공
NSP통신-왼쪽부터 엑스마인드 대표이사 김행원, HEGS Limited CEO 하철웅. (엑스마인드)
왼쪽부터 엑스마인드 대표이사 김행원, HEGS Limited CEO 하철웅. (엑스마인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블록체인업체 엑스마인드(대표 김행원)가 자사의 ExMind 블록체인 플랫폼의 PBEN(Private & Public Exchange Node) 기술을 전기 생산 운동기구를 이용한 발전 플랫폼 HEGS에 제공하는 협약을 오늘(5일) 체결했다.

HEGS Limited(홍콩법인, CEO 하철웅)가 개발중인 HEGS(Health Electric energy Generating System)는 헬스클럽에서 개개인이 운동으로 소비하는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수집해 ESS(Energy Storage System)에 저장하고, 필요시 전기차를 충전하는 발전플랫폼이다.

HEGS 플랫폼을 이용하는 회원은 자신이 운동을 통해 발전한 에너지를 HEGS 코인(Coin)을 통해 보상 받으며 이는 상장된 거래소에서 현금으로 교환하거나 ExCash 스마트 웰렛(Smart Wallet)을 통해 다양한 생필품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엑스마인드에서 개발한 ExCash 스마트 웰렛은 일반적인 퍼블릭블록체인에서 구현한 코인이나 토큰을 ExMind의 프라이빗 블록체인 노드를 통해 지불결재 및 다양한 상품의 구매와 체굴형 블록체인 게임을 즐길수 있는 멀티블록체인 월렛이다.

이번 기술협약을 통해 HEGS 코인을 소유한 회원들은 ExCash 스마트 웰렛을 통해 자신의 운동에너지로 발전한 전기에너지의 보상토큰인 HEGS로 다양한 지불결재와 상품의 구매, 블록체인 게임의 경험 등을 할 수 있게 됐다.

현재 ExCash 스마트 웰렛은 54개 브랜드의 1500여개의 상품을 암호화화폐를 소비해 구매할 수 있으며, 점진적으로 상품군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ExCash 스마트 웰렛은 구글플레이 마켓을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수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간이 사회생활에서 다양하게 소비되는 에너지를 친환경적으로 수집해 재활용하는 시스템과 이에 대한 보상과 발전자료, 개개인의 운동효율 등을 블록체인을 통해 관리해 나가고 나아가 수집된 빅데이터를 통해 국민체력증진을 위한 전문화된 블록체인 메인넷의 개발에도 함께 한다는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