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민주평화당, 국토부에 대한항공 기장 음주비행 사건 즉각 조사 촉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07-08 13:32 KRD7
#대한항공(003490) #민주평화당 #음주비행 #김재두 대변인 #국토부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민주평화당은 김재두 대변인 논평을 통해 국토부에 대한항공 기장 음주비행 사건 즉각 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김 대변인은 “대한항공 소속 기장이 비행 도중 술을 요구하는 황당한 일이 벌어졌지만 별다른 징계 없이 정상 근무를 하고 있고 이를 제지하고 음주 요구를 문제 삼은 사무장만 되레 강등 조치되는 불이익을 당했다고 언론이 보도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대한항공이 땅에서도 하늘에서도 이제 정신 줄을 놓았나. 조 회장 일가의 각종 일탈 행위로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는 이때 정말 어처구니없는 일이 발생했다”며 “더욱이 대한항공은 해당 사안을 사내 상벌심의위원회에 넘기지 않은 것은 물론 관리·감독 당국인 국토부에도 보고조차 하지 않고 사건을 덮기에만 급급했다는 것은 묵과할 수 없는 일이다”고 지적했다.

G03-8236672469

또 김 대변인은 “하늘에서 비행기를 조종하는 비행사는 비행 중 음주 착안, 음주 시도 자체까지 금지하는 것은 두 말할 필요가 없다”며 “이제는 땅에서 조차 지난 6월 25일부터 소위 윤창호법의 전면 시행으로 음주운전 자체를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김 대변인은 “국토부는 즉각 이 사건에 대해 철저하게 조사하고 처벌과 교육 및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할 것을 당부한다”고 주문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