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 광양읍 도월리 신도마을, 주민쉼터 준공식 가져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19-07-15 14:38 KRD7
#광양시 #신도마을 #주민쉼터준공식

쉼터, 벤치, 조경 등 조성, 정주하고 싶은 마을 조성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지난 13일 무더운 여름을 맞아 주민들에게 편안한 안식처를 제공코자 광양읍 도월리 신도마을에 새롭게 조성된 주민쉼터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정인화 국회의원, 전라남도의회 이용재의장, 정홍기 광양읍장, 주민 등 30명이 참석해 신축을 자축했다.

신도마을의 기존 주민쉼터는 광양시 구역사~신역사 도로개설 공사로 마을과 단절되어 접근성이 떨어졌으며, 주민들이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었다.

G03-8236672469

이에 광양읍사무소에서 4500만 원의 사업비로 쉼터, 울타리, 벤치, 조경 등을 설치했다.

신축된 신도마을 주민쉼터는 서천변 전망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 좋은 곳에 목조기와 한옥으로 건축하고 화단과 돌쌓기 법면처리로 자연과 조화롭게 조성했으며, 어르신들이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경사로를 설치해 주민들 이용 편의를 도모했다.

서종관 신도마을 이장은 “그동안 협소한 마을회관에서 명절, 복날 등 마을의 큰 행사를 치러 불편하였는데, 새롭게 정비된 쉼터에서 마을 어르신들을 모시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서천변을 이용하는 시민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마음의 쉼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홍기 광양읍장은 “폭서기를 맞이해 주민들이 안전하고 시원하게 쉼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보람된다”며 “신도마을 주민들이 주민 화합의 장소를 통해 마음이 하나로 뭉쳐 정주하고 싶은 마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