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미세먼지 토탈 솔루션 일부 적용

NSP통신, 최유진 기자, 2019-07-15 14:44 KRD7
#현대건설(000720) #힐스테이트 #과천아파트 #미세먼지
NSP통신- (현대건설)
(현대건설)

(서울=NSP통신) 최유진 기자 = 현대건설(000720)이 경기도 과천시 중앙동 일대에 들어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에 미세먼지 토탈 솔루션(Total Solution)을 일부 적용한다.

현대건설은 가장 안전해야 할 집을 청정공간으로 구현하기 위해 지난해 미세먼지 토탈 솔루션 시스템을 도입했다.

현대건설이 도입한 시스템은 ▲외부 미세먼지 관리 패키지 ▲세대 환기 시스템 ▲주방 후드-환기장비 연동시스템 ▲에어샤워 시스템 ▲자동 배기 시스템이다.

G03-8236672469

이중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에는 ▲세대 환기 시스템과 ▲에어샤워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먼저 세대 환기 시스템은 각 세대 내 환기장비에 헤파필터(H13등급 0.3㎛를 99.95% 포집가능)를 장착해 외부 공기와 실내 공기의 순환이 이뤄져 쾌적한 공기 상태를 유지시키는 동시에 초미세먼지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쾌적한 공기질 유지를 위해 셀프-클린(Self-Clean) 바닥열 교환 환기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환기덕트 내부에 잔존할 수 있는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장비로 자동 또는 고객 스스로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청정한 공기 경로를 유지할 수 있다.

주동 출입구에 설치되는 에어샤워 시스템은 외출 후 옷과 머리카락에 붙어 있는 미세먼지의 실내 유입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한 세대 내 현관에 에어샤워 시스템을 유상옵션으로 제공, 현관에서 천장형 에어샤워 장비 및 Built-In 신발장 청소기를 통해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외출 후 유입될 수 있는 미세먼지를 주동 출입구에서부터 세대 현관에까지 원천 차단해 청정한 실내 환경을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분양관계자는 “미세먼지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미세먼지 특화 시스템이 아파트에 이어 오피스텔에도 적용되는 추세다” 며 “친환경 도시 과천의 명성에 걸맞는 청정단지를 만들겠다.” 말했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은 지하 5층 지상 최고 24~25층 2개동, 오피스텔과 섹션오피스, 상가가 결합된 복합단지다. 오피스텔은 지상 24층까지이며 전용면적 69~84㎡ 319실이다. 전용면적 별로는 ▲69㎡ 115실 ▲84㎡ 204실이다.

NSP통신 최유진 기자 yujin.cha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