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블루노트 레코드’ 8월 개봉…티저포스터 4종 공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7-16 14:02 KRD7
#블루노트레코드 #8월개봉 #티저포스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블루노트 레코드’가 8월 개봉을 확정하며 티저포스터 4종을 공개했다.

‘블루노트 레코드’는 1939년 뉴욕의 작은 음반사로 시작해 재즈의 역사가 되어버린 뮤직 레이블 ‘블루노트’의 발자취와 전설적인 뮤지션들의 레코딩 스토리를 담은 작품이다.

NSP통신- (마노엔터테인먼트)
(마노엔터테인먼트)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 4종은 레이블, 레코드, 뮤지션, LP를 테마로 ‘블루노트’스러운 감성이 담겨있다. 먼저 재즈 팬들이 믿고 듣는 푸른 타원과 사각형 로고, LP 뒷면을 연상시키는 빈티지한 포스터와 프랜시스 울프의 사진과 디자이너 리드 마일스의 독창적인 앨범 커버 아트가 돋보이는 포스터는 재즈의 세련된 정서와 낭만이 느껴진다.

NSP통신- (마노엔터테인먼트)
(마노엔터테인먼트)

또 허비 행콕과 마일즈 데이비스 등 레코딩 현장 속 뮤지션들의 순간을 절묘하게 포착한 흑백의 포스터, 블루노트를 대표하는 또다른 상징인 음반 라벨 포스터는 올드 팬들에게는 향수를,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는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며 재즈의 무드와 에너지를 전한다.

영화는 ▲블루노트를 만나 빛을 발했던 델로니어스 몽크, 버드 파웰 등 손꼽히는 뮤지션들의 레코딩 스토리 ▲허비 행콕, 웨인 쇼터, 노라 존스 등 스타 뮤지션들이 말하는 재즈와 블루노트 ▲최고의 아티스트들을 모은 블루노트 올스타스 녹음 현장 등을 담아 ‘올 댓 재즈’(All that Jazz) 영화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G03-8236672469

재즈를 위한 재즈의 기록 ‘블루노트 레코드’는 오는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관객들과 첫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