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남이공대-한국지역난방공사 대구지사, 산학협력 및 청년취업 협약체결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7-17 11:19 KRD7
#영남이공대학교 #한국지역난방공사 #대구시

우수한 인재 양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협력

NSP통신- (영남이공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는 지난 16일 대학 본관 9층 회의실에서 한국지역난방공사 대구지사와 산학협력 및 청년취업에 관한 협약식을 가졌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지난 1985년 설립된 대표적인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 이번에 협약을 맺게 된 대구지사를 포함해 파주, 화성, 동탄 등 18개 지역에 지사를 두고 있다.

친환경 에너지공급시스템인 열병합발전소를 통해 친환경·고효율·저탄소 에너지인 지역냉·난방을 확대 공급함으로써 국가 경제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전력 사업, 신재생에너지사업 등의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G03-8236672469

박재훈 총장은 “영남이공대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전문 직업 교육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이 원하는 곳에 일하게 해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너지 산업 분야에도 학생들이 많이 진출할 수 있기를 바라며, 긴밀한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김상수 대구지사장은 “이번 산학협력 및 청년취업에 관한 협약식을 계기로 지역 대학과 기업이 지속적으로 우호적인 관계를 맺으며 함께 성장해 나가기를 희망하고 또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