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료 여성의원 상습 성희롱 목포시의원 파장 확산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19-07-18 13:18 KRD2
#목포

시민단체 “제명”요구...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열어 원칙 처리”

NSP통신-목포 시민단체, 성희롱 의원 제명촉구 기자회견 (목포시)
목포 시민단체, 성희롱 의원 제명촉구 기자회견 (목포시)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속 목포시의원이 여성 동료의원을 상습적으로 성희롱했다는 파문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단체가 가해의원에 대해 제명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고, 목포시의회도 원칙처리를 입장을 밝혀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전남여성인권단체연합과 목포환경운동연합 등 10여개 시민사회단체 회원 30여명은 18일 목포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목포시의회는 동료의원을 상습적이고 성희롱한 가해 의원을 즉시 제명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저급한 여성인권의식을 가진 성희롱 가해의원은 목포시의원으로서 자격미달이다”며 “김모 의원은 2018년 7월 이후 1년 여간 동료 여성의원에게 성희롱을 해왔으며, 그 피해를 기록한 내용만 A4 용지 3매 분량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G03-8236672469

이어 “더불어민주당은 성희롱 가해의원을 제명하여 출당시키고, 목포시의회에 의원직 제명을 촉구하라”며 “이제는 정치인의 여성인권 침해 행위가 제대로 처벌받지 않는 관행을 타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제의 목포시의원은 초선의원으로 지난 1년 여 동안 동료 여성의원에게 지속적으로 성희롱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파장이 일고 있다.

목포시의회도 같은날 입장문 발표를 통해 “윤리특별위원회를 열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의원에 대하여 냉철한 자세로, 정해진 절차에 따라 원칙대로 처리할 계획”이라며 “시의원 모두는 이번 일을 뼈에 새기고 깊은 반성의 기회로 삼아 실추 된 목포시의회의 명예를 다시 회복하고,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 전남도당도 오는 22일 윤리심판위원회를 열어 김모 시의원에 대한 징계를 심의할 예정으로 알려지고 있다.

NSP통신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