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림산업, 여수산단 비상사태 대응훈련

NSP통신, 최유진 기자, 2019-07-19 14:30 KRD7
#대림산업(000210) #비상사태대응훈련 #소방훈련
NSP통신-대림산업 석유화학사업부 여수공장에서 임직원들과 소방관들이 함께 살수차와 소방설비를 이용해 화재 진화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대림산업)
대림산업 석유화학사업부 여수공장에서 임직원들과 소방관들이 함께 살수차와 소방설비를 이용해 화재 진화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대림산업)

(서울=NSP통신) 최유진 기자 = 대림산업(000210)은 석유화학사업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수 석유화학공장에서 비상사태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중대사고 발생 상황을 가정하고 실시한 이번 훈련에는 김상우 대표를 비롯한 대림산업 임직원과 소방서 등 관계 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비상사태 대응 훈련은 공장 탱크 설비에 누출이 생겨 화재 및 폭발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고 진행됐다.

G03-8236672469

참가자들은 추가 폭발과 화재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초기 진화 훈련을 실시하였다. 더불어 부상자 구조 및 이송 등도 함께 진행했다. 모든 훈련 상황은 점검관에 의해 평가 받았다.

상황 종료 후 공장 및 본사 훈련 참가자 전원이 화상회의에 참석하여 점검 결과를 공유하고 개선사항을 논의했다.

대림산업은 2015년부터 해마다 이와 같은 전사 비상사태 대응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훈련을 통해 신속한 전파, 보고 체계를 점검하고 실제 사고 상황에서 개개인의 역할 수행을 평가하는 한편 개선점을 도출하여 안전예방활동과 안전조직 운영에 반영하고 있다.

NSP통신 최유진 기자 yujin.cha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