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간읽어볼까

‘나는 퇴근 후 온라인 마켓으로 출근한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9-07-24 10:30 KRD7
#신간 #나는 퇴근후 온라인 마켓으로 출근한다 #허지영
NSP통신-해당 도서 표지 (나비의활주로)
해당 도서 표지 (나비의활주로)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신간 ‘나는 퇴근 후 온라인 마켓으로 출근한다’는 최근 투잡, 쓰리잡을 꿈꾸고 있는 직장인들이 시작할 수 있는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해준다.

저자 허지영은 아시아나항공 부사무장이자 승무원으로 10년간 근무하다 경력 단절을 겪은 후 블로그 쇼핑몰 창업 후 온라인 쇼핑몰로 성장시키며 맞닥뜨리게 됐던 여러 시행착오와 이를 통해 얻게된 교훈을 이 책에 담았다.

또한 아이템 선정에서부터 블로그 마켓, 쇼핑몰, SNS마켓에 이르기까지 과정에 대해서도 초보 창업자도 이해하기 쉽게 풀어 설명한다.

G03-8236672469

이 책은 온라인에서 마켓을 시작하기 전 꼭 펼쳐봐야 하는 실전 온라인 마켓 창업의 핵심을 ‘직장에 다니면서 누구든지 온라인 마켓 창업, 얼마든지 시작할 수 있다’라는 프롤로그로 시작해 ▲파트(PART) 1의 ‘월 1000만 원 버는 온라인 마켓, 나도 한번 해볼까?’ ▲파트 2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 ▲파트 3 ‘온라인 마켓, 나에게 딱 맞는 곳은 어디일까?’ ▲파트 4 ‘온라인 마켓에서 승리하는 생존전략은 무엇일까?’ 등 4개 파트로 짜임새 있게 구성해 짚어준다.

먼저 파트 1에서는 ‘직장에 다니면서 준비하고 도전하는 것과 그만두고 준비하는 것’의 장, 단점이나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성공할 수 없는 현실을 파헤친다. 또한 온라인 마켓 운영 시 무엇이 가장 중요한 사항이고, 온라인 마켓으로 제2의 월급을 만드는 핵심 비결은 무엇이며 어떻게 평생 직업의 초석을 만드는 기회로 온라인 마켓을 이용하는 지에 대해 다룬다.

파트 2에서는 좀 더 구체적으로 판매 아이템, 타깃 고객, 콘셉트 정하는 법, 벤치마킹과 시장조사의 중요성, 창업 전 판매 경험으로 실패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는 법 등을 소개한다.

파트 3에서는 특히 너무나 다양한 SNS 매체를 중에서 어떤 매체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자신에게 알맞을지에 대해 각 매체별 특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끝으로 파트 4에서는 롱런하기 위한 전략에 대해 조언한다.

저자 허지영은 현재 쇼핑몰 CEO, 창업 컨설팅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또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방송과 강연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저서로는 ‘나는 블로그 쇼핑몰로 월 1000만 원 번다’ ‘하루 10분 책 쓰기 수업’ ‘여자의 인생을 바꾸는 자존감의 힘’ ‘여자 사장, 성공할 수밖에!’ 등이 있다.

□ ‘나는 퇴근 후 온라인 마켓으로 출근한다’ / 허지영 지음 / 나비의활주로 /1만5000원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