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뜨거운 피’ 크랭크업…정통 느와르 등장 예고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7-25 17:27 KRD7
#뜨거운피 #크랭크업 #정통느와르 #정우 #김갑수

정우 “뜨거운 피 속 희수라는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어 행복”…김갑수 “색다른 느와르 영화를 보실 것”

NSP통신- (씨네그루 키다리이엔티)
(씨네그루 키다리이엔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작가 천명관 감독의 데뷔작인 영화 ‘뜨거운 피’가 약 4개월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지난 22일 크랭크업하며 개봉 준비에 돌입한다.

‘뜨거운 피’는 부산의 변두리 구암에서 나고 자란 한 남자가 생존을 위해 조직간의 치열한 전쟁에 휘말리게 되는 정통 느와르 영화다.

지난 3월 28일 촬영을 시작한 ‘뜨거운 피’는 배우들과 많은 스태프들이 부산의 변두리 항구도시인 구암에서 펼쳐지는 한 남자의 뜨거운 인생을 고스란히 담아내기 위해 남다른 열정으로 촬영을 마쳤다.

G03-8236672469

특히 ‘뜨거운 피’는 김언수 작가의 동명 원작 소설 ‘뜨거운 피’를 스크린으로 옮긴 작품으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소설의 섬세한 묘사력이 영화로 어떻게 구현될지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여기에 정우, 김갑수, 최무성, 윤지혜 등 최고의 연기파 배우들이 가세해 폭발적인 연기 시너지를 예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문학동네소설상 수상작 ‘고래’로 등단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작가로 등극한 천명관의 연출 데뷔작으로 알려져 특유의 통찰과 날카로운 표현력으로 완성될 영화 ‘뜨거운 피’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이고 있다.

촬영을 마친 정우는 “뜨거운 피라는 영화에 희수라는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어서 큰 행운이었고 행복했다”며 “천명관 감독님이기에 이 작품을 했고 김갑수 선배님이 계셨기에 현장에서 숨을 쉴 수 있었고 모든 배우, 스태프들이 매순간 열정적이고 뜨겁게 촬영에 임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구암’의 보스로 불리는 ‘손영감’ 역을 맡은 김갑수는 “뜨거운 피는 다른 느와르 영화들과는 달리 무언가 살아있다는 느낌을 준다. 그게 이 작품을 선택한 계기기도 하다”며 “좋은 작품이 나올 거라 기대를 하면서 촬영에 임했던 지라 마지막 날까지 기분이 굉장히 좋았고 모두가 열심히 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란다”며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NSP통신- (씨네그루 키다리이엔티)
(씨네그루 키다리이엔티)

연출을 맡은 천명관 감독은 “첫 연출이라서 긴장도 많이 됐는데, 훌륭한 배우, 스태프들 덕분에 별 탈 없이 마칠 수 있었다. 특히 우리 영화의 스타일을 만드는 데 일등공신인 정우 배우와 멋지게 캐릭터를 소화해주신 김갑수 선배님 등 배우 덕을 많이 봤다. 매우 만족스럽고 기대할만한 작품이 나올 것 같다”라고 전해 영화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한편 영화 ‘뜨거운 피’는 후반작업을 거쳐 2020년 상반기 개봉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