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CJ CGV, 극장 로비서 ‘아트 버스킹’ 프로젝트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7-26 09:14 KRD7
#CJCGV(079160) #극장로비 #아트버스킹

7월 26일부터 2주간 CGV동대문서 브릭아트 전시회 진행

NSP통신-CGV동대문 루시의 별 브릭아트 전시회 모습. (CJ CGV()
CGV동대문 '루시의 별' 브릭아트 전시회 모습. (CJ CGV()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CJ CGV(대표 최병환)가 아트펌(대표 김형석)과 손잡고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예술 작품들을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트 버스킹(Art Busking)’ 프로젝트를 펼친다.

그 첫 시작으로 7월 26일부터 8월 9일까지 2주간 CGV동대문 로비에서 브릭아트 작가인 '루시의 별'이 특별한 전시회를 선보인다. ‘루시의 별’은 레고(LEGO) 브릭을 예술의 세계로 승화시킨 컨템포러리 레고 아티스트로, 이번 전시회의 주제는 한여름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찾아온 ‘7월의 크리스마스’다.

이번 전시회는 ‘거리’, ‘크리스마스’, ‘고흐’ 총 3개 시리즈로 구성된다.

G03-8236672469

도시의 독특한 건축 양식과 랜드마크를 담고 있는 ‘거리’ 시리즈는 루시의 별 작가의 대표작이다. 네덜란드, 베네치아, 노팅힐 등 세계 여러 도시에서 작가가 인상 깊었던 거리를 주제로 만든 작품이다.

‘크리스마스’ 시리즈는 레트로 로봇 캐비닛을 콘셉트로 한다. 귀여운 산타 복장의 로봇, 눈사람을 형상화 한 로봇 등 크리스마스에 아이들이 선물 받고 싶어할만한 레트로 로봇들을 담은 장식장 콘셉트다.

또 빈센트 반 고흐의 대표작들을 브릭아트로 재해석한 작품들도 선보인다. ‘아를르의 포룸 광장의 카페 테라스’, ‘아를의 랑그루아 다리’, ‘아를의 밤의 카페’, ‘아를의 반 고흐의 방’ 등을 만날 수 있다.

전시회와 함께 브릭아트가 무엇인지에 대해 배우고 작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특별한 클래스도 마련했다. 클래스를 통해 루시의 별 작품 전시회 도슨트를 시작으로, 브릭이란 무엇인지, 브릭아트 제작 과정, 발상과 표현 방법 등을 두루 살펴볼 예정이다. CGV동대문에서 오는 8월 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가격은 재료비를 포함해 3만원이다.

CGV동대문 김선준 CM(Culture Mediator)은 “앞으로도 CGV동대문은 영화 관람을 비롯해 다양한 예술·문화를 편하게 보고 즐길 수 있는 문화 놀이터의 성지로 자리매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