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원미디어, 인기 캐릭터 스폰지밥 국내 사업 박차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7-30 11:17 KRD7
#대원미디어(048910) #스폰지밥 #국내사업박차 #AK플라자 #콜라보

대원미디어·AK플라자, 네모바지 스폰지밥 이색 콜라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문화 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는가 인기 IP이자 니켈로디언의 대표작 중에 하나인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20주년을 기념해 AK플라자와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는 무더운 여름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몰캉스(쇼핑몰+바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대중들을 위해 성사됐다.

이번 콜라보는 ‘Play with SpongeBob’을 주제로 AK플라자 분당점 5층 이벤트홀의 100여평 규모 공간에서 오는 2일부터 13일까지 한시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서울 홍대와 경기 수원, 평택, 강원도 원주 등의 AK플라자에서도 네모바지 스폰지밥 포토존을 같은 기간 동안에 운영한다.

G03-8236672469

AK 플라자 분당점에서는 스폰지밥을 형상화한 거대한 입구를 시작으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배경들을 재현한 이색 포토존과 함께 다양한 놀이 및 체험 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스폰지밥과 뚱이가 새겨진 캐릭터 한정 상품과 네모바지 스폰지밥 관련 이색 음료 및 출판물 등도 만나볼 수 있어 많은 대중들이 발걸음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국내에서는 니켈로디언 채널을 통해 스폰지밥 20주년 스페셜 타이틀인 ‘스폰지밥 최고의 생일’이 지난 19일 방영됐고, 지난 26일부터는 새로운 에피소드가 전개되고 있는 만큼 많은 팬들로부터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원미디어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네모바지 스폰지밥 관련 상품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이색 테마 공간을 함께 선보이면서 협업 사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 문구 및 출판, 패션잡화 등 다양한 영역의 기업들과의 협업 사업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전망이다.

한편 지난해 대원미디어는 에스비에스바이아컴과의 계약을 통해 ▲네모바지 스폰지밥과 ▲돌연변이특공대 닌자거북이 ▲퍼피구조대 등 니켈로디언의 인기 콘텐츠를 활용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