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용부 안산지청, 동서페더럴모굴 인증서 인증패 전수식 가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08-02 09:37 KRD7
#고용노동부안산지청 #동서페더럴모굴 #전수식 #이규원 #노사상생

이규원 청장, “노사 상생의 룰,양질의 일자리 창출 기대”

NSP통신- (고용노동부안산지청)
(고용노동부안산지청)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고용노동부 안산지청(지청장 이규원)가 추진한 노사문화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동서페더럴모굴(대표 류시훈)에 대한 인증서·인증패 전수식을 1일 오전 10시 동서페더럴모굴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류시훈 대표는 “자동차 업계의 불황으로 어려움이 많지만 노사가 협력해 스마트팩토리1 및 로봇 자동화설비 등을 조기 도입해 기술력 향상을 통한 양질의 품질 생산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으며 한마음 한 뜻으로 노동조합과 회사가 함께 상생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상우 동서페더럴모굴 노동조합 위원장은 “최근 회사에서 사내근로자들을 위해 3층 높이의 근로자복지관 건립하고 있는 것에 대해 매우 고맙게 생각하고 있으며 노동조합 역시 자동차 업계의 불황을 잘 알고 있으며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해 상생과 협력의 건설적인 노사관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G03-8236672469

노사문화우수 기업은 노사 파트너십을 통한 상생의 노사협력 및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지원하는 제도로 이를 통해 상생․협력의 우수한 노사문화를 사회 저변으로 확산시켜 기업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규원 지청장은 “노사 상생의 롤 모델인 동서페더럴모굴의 노사가 협력하는 모습이 다른 기업에도 확산되어 기업 경쟁력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청년들이 장기 근속할 수 있는 근무환경 개선과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각종 기업지원서비스를 적극 활용 할 것”을 주문했다.

동서페더럴모굴는 1984년 설립돼 자동차 엔진 핵심부품인 피스톤 및 피스톤-핀을 생산해 국내외 유수한 자동차메이커에 OEM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상시 근로자 324명이 근무 중이다.

또 2014년 7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및 2015년 노사문화대상을 수상한 기업으로 노사협력을 통한 주간 2교대 52시간 준수와 탄력근무 등을 조기 도입해 워라밸 근로시간 단축 확산과 노사문화 상생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4년 만에 노사문화우수기업으로 재 인증 됐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