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수민 의원, ‘학교급식, 밥맛 개선법’ 대표발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8-05 14:42 KRD7
#김수민의원 #학교급식법

김 의원 “학교급식 만족도가 낮은 학교, 급식 개선을 위한 컨설팅 지원”

NSP통신- (김수민의원실)
(김수민의원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김수민의원(바른미래당 최고위원, 청주시 청원구 지역위원장)이 학생들의 의견을 학교급식 평가에 적극 반영하고,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학교급식의 만족도를 높이는 내용을 담은 ‘학교급식법 일부개정법률안’을 5일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개정안에 따르면 ▲학교 급식만족도 평가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비율 이상의 학생의견을 반영하고 ▲교육감은 평가 결과 학생의 만족도가 낮은 학교를 학교급식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급식개선학교로 지정할 수 있다. 또 ▲급식개선학교에 대하여 학교급식 운영의 개선을 위한 컨설팅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김 의원은 “학교별 밥맛에 대한 편차가 심하고, 일부 학교에서 맛에 대한 불만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지만 정작 급식 운영이나 급식 질 개선에 대한 컨설팅은 거의 없는 실정이다”면서 “학교급식 평가요소에 학생들의 만족도를 적극 반영한고, 급식 질 개선을 위한 컨설팅 등을 활성화한다면 급식의 질과 밥맛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입법취지를 설명했다.

G03-8236672469

이번 학교급식법 개정안은 청주의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입법프로그램인 청청국(청주 청소년 국회의원) 내일티켓을 통해 제안된 학생의 의견을 입법화한 것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