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멜론, 음악 콘텐츠 다양화 주력..틱톡과 플랫폼 연동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9-08-07 12:57 KRD7
#멜론 #틱톡 #플랫폼 #연동 #카카오

멜론서 틱톡 영상 속 BGM 감상, 틱톡에서는 멜론 재생 가능

NSP통신- (카카오)
(카카오)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카카오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글로벌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과 손을 맞잡았다.

7일 업체 측에 따르면 멜론과 틱톡은 상호 플랫폼 연동을 통해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

이에 따라 멜론 플랫폼에는 음악을 감상하는 새로운 방법이 추가된다. 멜론앱 ‘곡 상세-곡 정보-이 곡으로 제작된 TikTok’ 메뉴를 선택하면 틱톡으로 연결돼 관련 영상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G03-8236672469

틱톡 음악상세페이지에는 ‘Melon으로 재생’ 기능이 탑재된다. 이 기능을 구동하면 멜론 재생화면이 실행돼 영상 속 배경음악 정보 확인 및 감상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다만 해당 기능은 멜론과 틱톡간 연동된 곡에 한해서만 적용된다.

이번 두 플랫폼간 연동은 음악을 사랑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활동 영역 및 소통 기회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

앞서 멜론은 지난 5월 개편된 멜론DJ 서비스와 신설된 브랜드DJ 카테고리를 선보이며 한층 풍성한 컬쳐라이프 제공을 약속한 바 있다.

멜론은 틱톡과의 연동을 기념해 이달 19일까지 ‘#멜론DJ드랍더비트 챌린지’를 진행, 한다. 참여자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멜론은 AI기반 개인화 큐레이션을 비롯한 12만개의 플레이리스트 외에도 카카오톡, 스마트스피커, 카 인포테인먼트 등 다양한 플랫폼과 디바이스를 통해 음악 감상 환경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