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캐리소프트, 상장 철회…연내 상장 재도전 예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8-07 15:49 KRD7
#캐리소프트 #상장철회

증권신고서 제출 후 주식시장 급락 여파

NSP통신-기업공개(IPO) 관련 기자간담회 현장. 사진은 박창신 대표. (이복현 기자)
기업공개(IPO) 관련 기자간담회 현장. 사진은 박창신 대표. (이복현 기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캐리소프트가 상장 철회를 결정했다.

캐리소프트는 “신고서 제출 후 대내외적인 요인으로 회사의 가치를 적절히 평가받기 어려운 상황이라 판단하고 상장 철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미·중, 한·일 무역분쟁, 코스닥 시장 사이드카 발동, 바이오 쇼크 등 부정적 이슈로 투자 심리가 위축돼 있는 상황이다. 더불어 캐리소프트의 매력적이지 않은 실적과 짧은 벤처캐피탈의 보호예수기간도 부담이었다는 평가다.

G03-8236672469

캐리소프트는 “최종 공모가 확정을 위한 수요예측을 실시했으나 투자자들이 기업가치를 정확하게 평가하기 어려운 현재 주식시장 상황에 따라 잔여 일정을 취소하게 됐다”며 “주식시장이 안정화될 때까지 캐리소프트는 지속 성장을 통해 핵심 경쟁력을 높이며 연내 상장을 이루기 위해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캐리소프트는 8월 내 상장을 목표로 지난 8월 5일~6일 수요예측을 실시했으며 상장 주관은 미래에셋대우가 맡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