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국민은행·기보, 소재·부품 기술혁신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8-08 14:15 KRD7
#KB국민은행 #기술보증기금 #소재 #부품 #중소기업
NSP통신-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김영춘 기술보증기금 이사와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김영춘 기술보증기금 이사와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KB국민은행과 기술보증기금이 지난 7일 여의도 KB국민은행에서 소재·부품 기술혁신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일본 수출 규제로 인해 국산화 필요성이 높아지는 소재·부품산업의 자립화 및 기술혁신 중소기업의 경쟁력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지원대상은 ‘소재·부품전문기업 등의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른 소재·부품 영위기업이다. 기술보증기금은 KB국민은행의 특별출연 및 보증료지원을 통해 보증비율과 보증료율을 우대해 총 1000억원의 협약보증서를 발급하고, KB국민은행은 이를 담보로 부품®소재기업 전용 대출 상품을 연계해 자금을 지원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KB 소재·부품기업 우대대출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소재·부품전문기업 확인서’를 보유한 기업 또는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협약보증서를 발급받은 혁신기업 특화 상품이다. 특히 신용등급 및 담보비율, 기술등급, 일자리창출 실적에 따라 최대 2.8%p의 우대금리를 적용하며 총 판매한도는 1조원이다. 대출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