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컴투스 서머너즈 워 애니 주목…美 장르영화제 후보작 선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8-13 11:12 KRD7
#컴투스(078340) #서머너즈워 #프렌즈앤라이벌 #미국장르영화제후보작 #필름퀘스트어워드2019

게임 서머너즈 워 기반 단편 애니 미국 장르영화제 필름퀘스트 어워드 후보 선정…‘서머너즈 워 유니버스’ 담은 IP 확장 지속 추진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기반의 작품 ‘프렌즈 앤 라이벌(Friends & Rivals)’이 미국에서 개최되는 필름퀘스트 어워드 2019 최고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에 올랐다고 밝혔다.

‘프렌즈 앤 라이벌’은 서머너즈 워의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워킹데드의 제작사로 잘 알려진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이하 스카이바운드)와 함께 제작한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2월 서머너즈 워 글로벌 IP 확장을 위해 추진한 다양한 사업 중 첫 단추로 선보인 이 영상은 약 6분 분량의 풀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으며 원작에서 더욱 확장된 스토리와 세계관을 담아냈다.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돼 보름 만에 100만 시청 수를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500만 뷰를 넘어섰다.

G03-8236672469

필름퀘스트 어워드는 판타지, 공포, 공상과학 등을 주제로 다양한 장르의 영화 및 애니메이션을 집중 소개하는 미국의 장르 영화제다. 영화제에서는 현재 ‘프렌즈 앤 라이벌’이 노미네이트 된 최고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을 비롯해 총 45개 부문의 심사가 진행 중이며 오는 9월 14일 미국 유타주 다운타운 프로보에서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 IP가 가진 글로벌 파급력과 스카이바운드의 콘텐츠 제작 능력이 어우러져 해외에서 이같은 성과를 얻었다”라며 “이번 애니메이션에 대한 해외의 관심을 이어나가 영화, 소설, 코믹스 등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를 담을 수 있는 IP 확장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