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민주평화당,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사퇴 촉구 논평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08-16 13:27 KRD7
#민주평화당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 #이승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민주평화당은 이승한 대변인 논평을 통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자진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승한 대변인은 논평에서 “문재인 정부는 조국 후보자를 하루라도 빨리 자진 사퇴시키고, 이제는 미래로 나아가라”고 주문했다.

이어 “조국 법무장관후보자와 가족을 둘러싼 투자 의혹과 부동산 매매 의혹 그리고 위장전입과 늦장 세금납부 등 위법성과 도덕성 논란이 연일 가중되고 있다”며 “북한의 미사일, 일본의 경제보복, 미국과 중국의 무역 갈등 안 그래도 시끄러운"국이다”고 지적했다.

G03-8236672469

또 이 대변인은 “청문회까지 아직 보름이 남았다”며 “자유한국당의 청문회보이콧까지 거론된다”고 전망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8.15 경축사에서 언급한 흔들리지 않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야당의 협조도 필요하다”며 “젊은 시절 사노맹 활동과 관련한 사상적 성향 과학자로서의 강한 주장과 이분화로 국론의 분열 그리고 민정수석의 업무 능력에 대한 불확실성을 넘어 논문표절 의혹과 함께 도덕적 자질까지 거론되고 있는데도 조국 후보자의 인사 청문 요청 안이 지난 14일 제출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대변인은 “자존심 싸움이 아니다”며 “청문회 결과와 관계없이 장관을 임명한다면 국민들은 또다시 허탈해질 것이다”고 호소했다.

따라서 이 대변인은 “국론을 모아야 할 때다. 이쯤 되면 문재인 정부의 미래를 넘어 국가적으로도 도움이 안 된다”며 “언제까지 과거만 볼 것인가? 이제 미래로 가야 한다. 여론조사에서도 조국 임명에 대한 반대가 과반을 넘어가고 있다. 한식에 죽으나 청명에 죽으나 의미 없다”며 조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