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주군, 성주참외 수출확대 위해 7개국 바이어들 방문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8-16 18:14 KRD7
#성주군 #성주참외

동남아시아 7개국 바이어 성주군 방문 및 원예농협 APC 견학

NSP통신-지난 7일 성주참외를 동남아시아 전역에 알리고자 해외바이어들이 성주군을 방문했다. (성주군)
지난 7일 성주참외를 동남아시아 전역에 알리고자 해외바이어들이 성주군을 방문했다. (성주군)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성주군(군수 이병환)에 지난 14일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를 동남아시아 전역에 알리고자 해외바이어들이 방문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농민사관학교가 주관해 홍콩,태국,마카오,몽골,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7개국에서 신선농산물을 전문적으로 수입하는 업체 바이어들이 참가했다.

또한 경북도 우수농산물 생산 현황을 확인하고 생산자와의 만남을 통해 농산물 수출 저변을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G03-8236672469

이날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해 경북도의회(이수경 의원,정영길 의원), NH농협성주군지부(지부장 이영환), 성주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해간), 성주참외원예협동조합(조합장 도기정), 경북농민사관학교, NH농협경북지역본부, 경북통상 등 8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환영식을 가졌다.

바이어들은 성주참외원예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를 견학해 세척․선별․포장 등의 유통 과정을 둘러보고 난후 생산지를 방문 및 농가와의 만남을 통해 성주참외 우수성을 홍보하고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이병환 군수는 “참외의 고장 행복도시 성주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신규시장 개척 및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성주군은 올 8월 현재 참외수출 실적은 411톤을 기록해 수출 이래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으며, 주요 국가는 일본,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 등이며 신규해외시장(베트남, 태국 등)도 개척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