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교육청, 중학교 스포츠강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8-19 18:14 KRD7
#포항교육지원청 #스포츠강사직무연수 #포항시

스포츠강사 자질과 전문성 신장을 목적으로 현장 중심 연수

NSP통신- (포항교육지원청)
(포항교육지원청)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은 지난 17일 포항중학교 체육관에서 동부지구 중학교 스포츠강사 47명을 대상으로 '스포츠강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중학교 정규 교육과정의 학교스포츠클럽 운영은 학생들의 희망 종목 스포츠클럽을 운영 하고 있으며,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행 체력을 증진하고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교스포츠클럽과 학교체육정책에 대한 이해, 안전하고 즐거운 체육수업을 위한 아동학대예방 및 성폭력 예방교육, 체력 UP!! 마음 UP!! 모두가 함께하는 즐거운 변형 축구 수업 방법, 몸과 마음을 바르게 하는 걷기 등을 통해 스포츠강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과 전문성 신장을 목적으로 현장 중심의 연수가 이뤄졌다.

G03-8236672469

김영석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스포츠강사들의 수업지도 전문성을 신장하고 학교스포츠클럽을 활성화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모든 학생들이 참여중심의 학교스포츠클럽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