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남이공대-씨에이에스, 사이버보안 인력 양성에 뜻모아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8-20 12:16 KRD7
#영남이공대학교 #씨에이에스 #대구시

보안컨설팅분야 인력 양성과 실무 경험 향상 등 협력

NSP통신-지난 19일 영남이공대 박재훈 총장(사진 오른쪽)은 씨에이에스 전영하 대표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지난 19일 영남이공대 박재훈 총장(사진 오른쪽)은 씨에이에스 전영하 대표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영남이공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는 지난 19일 대학본관 9층 회의실에서 씨에이에스(대표 전영하)와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에 새롭게 협약을 맺게 된 씨에이에스는 1995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감리통제보안 기업으로 정보시스템 통제, 감사, 보안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IT 감리, 정보보안컨설팅, 정보보호포털 및 내부회계관리 등의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는 보안 전문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남이공대와 씨에이에스는 향후 보안컨설팅분야의 인력 양성 및 취업, 사회맞춤형 교육과정(LINC+)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실무과정 인력양성 프로그램 공동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G03-8236672469

박재훈 총장은 “개인 및 기업의 주요 정보에 관련해 보안 업계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안 전문 기업과 협약을 맺게 돼 뜻 깊다. 산학협력을 통해 실무 경험 향상 등 우리 대학의 사이버보안 교육이 계속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산업체의 많은 지지와 협조를 바라며, 기대에 부응해 좋은 인력을 양성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했다.

전영하 씨에이에스 대표는 “영남이공대에서 사이버보안 분야의 전문 직업 교육을 받은 인재들이 우리 산업계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기업과 대학의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