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북팔코믹스, 재미와 가독성 높인 채팅형 스토리 ‘챗북’ 론칭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8-21 10:06 KRD7
#북팔코믹스 #채팅형스토리 #챗북

8월 내 챗북 플랫폼인 ‘챗북 all’도 선보일 예정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북팔코믹스가 채팅형스토리 콘텐츠 ‘챗북’을 론칭했다.

챗북은 익숙한 채팅 화면을 기반으로 스토리 감상이 가능한 모바일 앱으로, 화면 탭을 통해 스토리 뿐만 아니라 일러스트 감상, 보이스 동시 송출 등 추가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다.

확보한 스토리 콘텐츠를 기반으로 현재 10여종의 챗북을 출시했으며, 1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중이다. 다양한 직업군의 주인공들과 채팅, 연애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고, 부가적으로 오디오 콘텐츠(주인공과 전화 통화, 음성사서함, ASMR등)도 함께 감상할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G03-8236672469

챗북 관계자는 “기존의 채팅형스토리 앱들이 스토리 위주로 서비스되는 특징이 있다면 챗북은 성우 보이스, 일러스트, BGM이 가미돼 듣는 재미도 함께하는 가독성을 높였다”며 “이후 이벤트 일러스트, 영상 콘텐츠도 앱 내 업데이트 예정이며 자사의 강점인 방대한 리소스들로 지속적인 출시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챗북은 지난 5월 베타서비스를 시작으로 6월 정식 론칭해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서비스중이며, 8월 내 챗북 플랫폼인 ‘챗북 all’도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