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HUG-부산교육청-부산건축제, 도시놀이터 조성 협약

NSP통신, 최유진 기자, 2019-08-22 14:23 KRD7
#HUG #부산교육청 #부산문화공간 #공유놀이터 #도시재생
NSP통신- (HUG)
(HUG)

(서울=NSP통신) 최유진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21일 ‘도시놀이터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부산시교육청, 부산건축제와 협약을 체결하고 기부금 3억원을 전달했다.

‘도시놀이터 프로젝트‘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이용할 수 있는 휴식 및 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도심 내 활용이 저조한 유휴공간에 공유놀이터를 조성하는 HUG의 도시재생 사회공헌 사업이다.

‘도시놀이터’는 부산진구 전포동 청소년 복합문화센터 놀이마루 운동장에 설치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놀이터는 ‘꿈과 빛’을 주제로 낮에는 자연과 어우러진 쉼터로 밤에는 시민들이 직접 전송한 문구, 영상 및 사진을 게시할 수 있는 미디어 장치를 활용한 체험형 문화공간으로 연출된다.

HUG는 재원 후원, 부산시교육청은 장소 제공 및 시설 유지 관리, 부산건축제는 사업 기획 및 시설물 설치를 담당한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에 조성될 도시놀이터가 시민들이 즐겨 찾는 일상 속 쉼터이자 소소한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공유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HUG는 시민들의 삶의 질과 편의 향상에 기여하는 지역밀착형 생활 SOC 조성을 위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유진 기자 yujin.cha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